Kakao Talk 20210224 192723459 01

#나혼자한다_비치클린

Solo cleanup

2020년 코로나19로 인해 세이브제주바다 정기 비치클린 진행이 불가능하게 되면서 접촉을 최대한 줄여 안전하게 비치클린을 할 수 있도록 개인 또는 4인이하의 소그룹만 참여할 수 있는 #나혼자한다_비치클린을 시작하였습니다. (감독관이 없는 봉사활동이기 때문에 봉사실적이 인정되지 않습니다.)

참여자 수 (2021년 3월 15일 기준)
440명

#나혼자한다_비치클린 참여방법 

-대상: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소그룹(4인까지 신청가능, 직계가족일 경우 그 이상도 가능합니다.)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으면 참여 불가하며 감기증상이 있거나 감기약을 복용하시는 분들도 참여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

(참여자 나이제한은 없으나 안전상의 이유로 미성년자는 보호자를 꼭 동반해야 합니다.)

-언제: 비치클린 참여를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정하고 신청 (신청시 원하는 날짜, 시간, 그리고 참여 인원수를 문자로 보내면 신청 끝!) 바다 정화 봉사활동은 원하시는 만큼 할 수 있습니다. 추후 다시 비치클린을 하고자 하실때도 신청하셔야 합니다. 당일신청도 가능합니다.

비치클린 센터 운영시간: 9시-6시

신청 및 문의 가능 시간: 9시-5시 (010-3171-4442)

-어디서: 김녕 비치클린 무인센터 (김녕-동복 해안도로에 있습니다. 주소는 신청자에 한해서만 알려드리고 있으며 SNS에 공개하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사유지의 일부분을 무상으로 대여해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무엇을: 해양쓰레기는 일반 생활쓰레기와 수거시스템도 처리시스템도 다릅니다. 해양쓰레기만 주워주세요. 나무 및 다른 자연적인 것들은 줍지 않으셔도 되나, 못이 박혀있다던지 위헙해 보이는 것은 주우셔도 됩니다. 모래가 묻은 쓰레기를 주으실 때 모래를 최대한 털어내 주세요.

-어떻게:

1. 비치클린 신청을 하고 비치클린 센터로 방문합니다.

2. 센터에 있는 청소에 필요한 물품을 무료로 대여합니다. (조끼, 장갑, 비치클린 백, 집게)

3. 근처에 있는 바닷가에서 청소 합니다. 어디로 가서 청소할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가까운 해변/해안 지도를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4. 수거한 쓰레기를 비롯해 대여한 물품들을 센터로 돌아와 당일 반납하시면 됩니다. 조끼, 장갑은 세탁, 집게는 세척후 다시 사용되며 가지고 오신 해양쓰레기는 구좌읍사무소 해양쓰레기 수거 전담반이 수거해 가실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해양쓰레기는 센터안에 놓지 마시고 저희가 신청시 보내드린 안내문에 따라 놓아주시기 바랍니다.)

-: 세이브제주바다는 누구나 쉽게 비치클린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싶습니다. 현재 비대면 비치클린센터는 김녕에 밖에 없지만 앞으로 한담과 사계에 센터를 마련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이브제주바다 비치클린 활용으로 수거한 해양쓰레기 중 플라스틱 쓰레기를 재활용하는 방안도 모색하여 해양쓰레기 문제를 해결하는데 앞장서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Solo cleanup grid